재가복지센터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사업계획서와 예산서, 운영규정, 급여제공지침, 각종 서식 작성 등을 진행해야 하는 것들이 많다.
재가복지센터 설립 서류가 생각보다 많을 것이다.
특히 예산서나 운영규정 등은 초보자라면 직접 작성은 상당히 어렵다.
그래서 프랜차이즈 업체를 찾기도 한다.
여기서는 창업 단계별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샘플 서류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다.
1. 구청 담당자와 꼼꼼히 상담하자.
검토중인 사무실 위치와 건물 유형을 확인 후 구청 담당자에게 문제가 없을지 확인을 받는다. 건물 유형에 따라 허가가 나지 않을 수 있다.
지정제 신청에 필요한 서류도 메일로 받는다. 지정제 심사에 대한 신청 서류 마감일, 심사일 일정 등을 확인한다.
지자체마다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담당 주무관의 상담 내용을 놓치지 않도록 메모하자.
2. 자료 체크를 만들자.
사업계획서, 예산서, 운영규정, 급여제공지침 준비한다.
또한 설치신고서, 지정신청서, 일반현황, 인력현황, 시설현황 등의 제출 서류도 준비해야 한다.
대표자, 시설장, 요양보호사에 대한 서류 준비도 한다.
구청에 제공한 목록을 체크 리스트로 만들어 놓치는 자료가 없도록 한다.
3. 실사 일정에 맞추어 사무실 집기 준비한다.
공무원의 실사 전 책상, 컴퓨터, 인터넷, 전화, 팩스, 잠금장치가 있는 사물함 (캐비닛) 이 있어야 한다.
전화 및 팩스는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4. 지정서 발급 및 고유번호증 발급받는다.
심사 후 지정서와 설치신고확인서가 나온다.
임대차계약서도 가지고 세무서를 방문하여 고유번호증을 발급받는다.
5. 통장 개설 및 공인인정서 발급한다.
고유번호증이 나오면 통장개설이 가능하다. 통장이 개설되었다면 다음으로 관할 국민건강보험 공단에 방문해서 공단용 공인인증서 및 급여를 받을 통장 등록을 한다.
사업계획서, 예산서 등 각종 제출서류 샘플 형태로 제공하는 것을 다운로드 받아 수정하면 초보자도 직접 재가복지센터를 설립할 수 있다.
재가복지센터 서류샘플 패키지에는 사업계획서, 예산서, 운영규정, 설치신고서 및 각종 제출 서식에 대한 샘플을 포함하고 있다.
프랜차이즈는 부담되고 설립에 대한 준비 및 서류만 컨설팅 받을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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