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개발/컴퓨터 활용

토체프 BW 갈축 무선/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사용 후기

by 소설프로그래머 2022. 9. 18.
반응형

토체프는 듀가드와 씽크웨이가 합작으로 만든 블루투스, 2.4g 무선, 유선을 지원하는 기계식 키보드이다.

내가 처음으로 사본 기계식 키보드이다. 

기계식 키보드를 접하기 전까지 이마트 등에서 2~3만 원짜리 키보드가 전부인 줄 알았다.

토체프는 현재 인터넷 가격 15만 정도 한다. 

기존에 쓰던 키보드에 비해 상당히 높은 가격이다. 

이 키보드를 산 이유는 2.4g 무선 때문이다.

기계식 키보드는 무선이 들어간 경우 선택의 폭이 줄어든다.

디자인이 깔끔한 편이고, 3웨이( 무선, 블루투스, 유선 ) 변경을 단축키로 쉽게 변경이 가능하다.

 다른 기기들은 뒷면에 위치해 키보드를 들어 변경해야 하는 것들이 많다.

 

기계식 키보드에는 청축, 갈축, 적축 등 다양한 스위치가 존재한다.

스위치에 따라 자판을 치는 소리와 느낌이 달라진다.

나는 갈축을 샀다.

 

치는 느낌과 소리가 좋았다.

그러나 타자를 오래 치면 손이 무리가 가는 느낌이다.

 

갈축은 다 그런 줄 알았다.

 

현재는 토체프는 좀 무겁다고 생각되어 방출을 했고

체리 3.0s 갈축과 nj80 골드핑크를 사용하고 있다.

 

지금 사용하는 체리 3.0s 갈축은 토체프와 다르게 무리가 덜 갔다. 

개인적으로는 체리 3.0s 갈축을 선호하지만 너무 가볍게 느껴질 수도 있다.

사람에 따라 다를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