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주)메이시스 SMS 스미싱 스팸 사기 주의보

by 소설프로그래머 2022. 9. 28.
반응형

오늘 뜬금없이 국제발신으로 753.250원이 승인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았다. 

내 돈 어디서 빼갔나 하고 통장 잔고를 확인해 보니 문제가 없었다.

스미싱이란 생각이 들었다. 

 

직구, 해외 콘텐츠 구매 등 등 여러 가지 이유로 해외 결제를 하게 된다. 

카드 노출이 쉬워졌다. 

 

다행이 카드 노출로 인해 문제는 아니었다.

검색을 해 보니 메이시스 문자를 받은 사람은 많았다. 

8월에 받은 사람도 있다. 

 

0505로 시작하는 전화번호와 함께 온다.

전화는 절대 걸지 말자.

메이시스에 온 전화는 스미싱이라고 생각하고 그냥 무시하면 된다.

 

스미싱(Smishing)이란 SMS와 피싱 ( phishing )의 합성이다. 

 

만약 피해를 당했다면 사이버 범죄 수사대에 신고를 하자.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 ECRM )

 

모든 070 스팸 전화 번호 수신 차단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