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영화·음악/음악

올드 팝송 전문 인터넷 라디오 F.1 radio 채널 듣는 방법

by 소설프로그래머 2023. 5. 22.
반응형

나는 최신 팝부터 오래된 올드 팝송까지 모두 인터넷라디오를 통해 즐겨 듣는다.

타이달 음악을 덜 듣게 되는 것 같다. 

인터넷 라디오는 내가 선택해서 듣는 것이 아닌 카페에 그냥 흘러나오는 음악을 듣는 느낌이다.

 

그래서 인터넷 라디오를 듣는 것은 편안하고 감성적인 분위기가 느껴진다.

가요는 인터넷 라디오를 들을 만한 곳 많이 없는 것 같다.

KBS 콩 라디오 정도이다.

 

그러나 팝송은 tunein 라디오를 통해 다양한 라디오 채널을 찾을 수 있고

tunein 의 정보를 바탕으로 인터넷에 검색해 보면 직적 소스의 사이트를 확인해 볼 수 있다.

 

tunein 에서 괜찬은 올드팝송 채널은 1.FM 라디오이다. 

주로 80년 전후의 음악을 들려주는 것 같다.

 

해당 채널의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연대별, 장르별 음악을 바로 클릭해서 들을 수 있다.

F. 라디오 채널 홈페이지

Tunein 1.FM 라디오 채널

바로가기

 

1.FM 라디오 홈페이지

https://www.1.fm/stations

 

어플도 있지만 설치해 보진 않았다.

나의 앰프겸 리시버는 tunein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때문에 바로 오디오를 통해서 듣는다.

 

만약 좀 더 최신의 히트 팝송을 듣기를 윈한다면 onPop를 추천한다.

onPop는 근년간 발랄한 팝송 중심으로 스트레이트로 틀어 준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라디오 채널이다.

 

onPop 바로가기

 

인터넷 라디오 클래식 채널 8선 ( KBS FM, CBS, 해외 음악 채널 등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