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영화·음악/음악

KBS 클래식 FM 라디오를 콩(KONG)없이 듣는 방법

by 소설프로그래머 2023. 1. 26.
반응형

나는 비엔나 클래식 라디오 또는 라디오 스위스 클래식 같은 인터넷 라디오 방송을 즐겨 듣는다.

요즘 비엔나 클래식이 자주 끊긴다.

 

다른 대안으로 KBS 클래식 FM를 들어보고자 했다.

FM 안테나 지난번에 샀는데 전파가 약해 듣지를 못하고 있었다.

 

KBS 라디오는 콩(Kong)이라는 전용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KBS 콩 다운로드

나는 KBS 클래식 FM을 콩없이 PC와 모바일에서 듣는다.

 

PC는 VCL Player를 설치 후 아래의 파일을 불러 들이면 들을 수 있다.

VCL 플레이어는 유명한 고화질 동영상 플레이어이다.

kbsfm.pls
0.00MB

( 다운로드 받은 것이 안되면 아래의 링크를 다시 클릭해 받으면 실행을  시키면 작동이 된다. )

http://serpent0.duckdns.org:8088/kbsfm.pls

 

음악 감상용으로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pls 파일을 읽는 것을 지원한다. 

VCL 플레이어 - KBS Classic FM

VCL 플레이어 다운로드

모바일도 VCL 플레이어 앱이 있다.

이를 통해 pls 파일을 읽을 수 있다.

다만 나는 스마트폰에서 앰프로 DLNA 전송하여 듣기 때문에 DLNA 음악 플레이어인 버블 UPNP 앱을 설치해서 듣는다.

KBS 클래식 FM pls 파일을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하고

UPNP의 Internet storage를 통해 불러오면 VCL 플레이어가 연동되어 작동한다. 

그러면 스마트폰에서 무선으로 앰프로 연결해서 이용할 수 있다.

 

앰프가 블루투스가 있다면 DLNA을 사용할 필요가 없지만 나의 앰프는 블루투스는 지원하지 않고 DLNA만 지원한다.

 

지금까지 콩 프로그램 설치 없이 KBS 클래식 라디오를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클래식 인터넷 라디오 추천 웹사이트 3선

인터넷 팝송 라디오 추천 채널 웹사이트 ( 온팝, 라디오 스위스 팝 )

타이달 음악 및 유튜브 뮤직 취침 타이머 앱 3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