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개발/생산성

간단하고 유용한 크롬 확장 기반 할일 프로그램 추천 - 모멘텀

by 소설프로그래머 2022. 10. 26.
반응형

투두리스트 프로그램은 Todolist, TickTick 등 할일 프로그램이 다양한다.

체크박스 형태로 할일을 기록한다.

 

이것저것 써봤고 최근에는 TickTick을 사용해 왔다.

처음에는 잘 쓰다가 나중에는 잘 안쓰게 된다.

 

나는 할일 중심형 인간이 아닌가보다... 했는데 ...

심심풀이로 모멘텀이라는 크롬 확장프로그램 기반을 투두리스트를 설치했는데  은근히 잘 사용하게 되어 이 글을 쓰게 되었다. 

 

모멘텀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뉴 탭을 켤때마다 나타나는 브라우저 바탕화면 실행 프로그램이다.

시계도 보이고, 명언, 오늘의 중요한 할일을 포커싱해주는 기능도 있다.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나는 Todo 기능을 애용한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모멘텀 화면

아래처럼 할일을 입력하고 체크박스 형태로 나온다.

회원 가입 후 사용하면  다른 PC 브라우저에서도 공유된다.

 

문제점은 모바일이였다. 

모바일에서 할일 목록을 체크할 수 없다면 반쪽짜리가 된다.

유료 구독을 하면 todolist, 구글 태스크 등 다양한 투두리스트 프로그램과 연동된다.

하지만 내가 쓰는 TickTick은 없다.

그래서 그냥 모멘텀 기본  Todo를 쓰고 싶었다.

모바일에 크롬 확장이 가능한 브라우저를 쓰면 될 것이다.

 

키위브라우저는 스마트폰에서 크롬 확장을 쓸 수 있다.

키워브라우저의 뉴탭을 열어 할일을 체크하면 된다.

 

그러면 다른 PC, 모바일기기에서 모두 공유가 가능해 진다.

투두리스트를 심플하게 이용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강추한다.

모멘텀 설치 바로가기

 

반응형